본문 바로가기
▽ Money Box/IT,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등

파트론::카메라렌즈 모듈 관련주

by 뽀빠이프라인 2021. 3. 6.

안녕하세요

뽀빠이프라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카메라모듈주, 자동차전장관련주

앞으로의 흐름이 기대가되는

'파트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기업?

▶ 파트론은 2006년 12월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이동통신용 핵심부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의 카메라모듈, 안테나가 이에 해당되며 차량용 카메라 모듈, 센서류, 블랙박스 등 자동차전장관련 부품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 파트론 핵심포인트

▶ 스마트폰 부품 사업부문

 

출처: E 시사저널

- 파트론은 휴대폰용 안테나 국내시장점유율 2위, NFC 생산 국내점유율 1위로 주요 사업으로 스마트폰 부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센서, 수정발진기, 진동모터, VCM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파트론 총 매출의 8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작년 코로나19로 인하여 스마트폰 관련주의 성장세가 하락세를 면치 못했는데 올해 스마트폰 시장은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5G 상용화로 사용자가 조금씩늘어나는 추세이며, 최근 스마트폰 신제품에 탑재하는 멀티카메라, 줌카메라 등 점점 진화하는 카메라모듈로 파트론 매출 또한 따라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삼성전자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에 따라 수주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플래그십 모델 중저가 카메라모듈로 파트론, 엠씨넥스에 수주를 맡겨온점도 주목해봐야 할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파트론은 삼성전자의 주 고객사로 더불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모듈도 공급하고 있다는점과 앞으로 파트론은 카메라모듈 진화하며 차별화를 부각시켜 삼선전자의 내재화 축소로 스마트폰 시장 확대로 성장세가 기대가됩니다. 단, 협력사간 경쟁심화로 카메라 모듈 업체 간 차별화로 힘겨운 경쟁이 예상됩니다.

 

▶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렌즈 시장진출

- 파트폰은 스마트폰 부품 외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렌즈 모듈시장 진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렌즈 모듈은 북미시장에서 신규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카메라 모듈을 개발 양상중이며 AVM, 후방보조, 블랙박스 등 생산/판매하여 매출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장용 카메라모듈은 신차 출시되기 2년전부터 부품사를 선정하여 계약을 완료하여 공동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에 22년~23년에 파트론의 점유율은 크게 확대될것으로 전망됩니다.(현 점유율 5%지만 빠르게 확대전망) 또한 23년 출하를 목표로 북미 완성차 업체하고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 모듈 개발이 진행중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최근 자동차의 흐름을 지켜보면 운전자의 편의성을 중점적으로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기술적용이 늘어나게 됨으로써 카메라 모듈의 역할이 점점커지며 진화하는 자동차시장에서의 매출 또한 기대가됩니다.

또한 최근 증권가에서는 카메라 부품 업체들은 차량부품업체로 재평가 되어야한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의 매출증대 개선

- 파트론은 스마트폰 부품 경쟁심화로 성장 둔화를 대비해 신규사업으로 1인 헬스케어기기, 수년간 준비해온 웨어러블, 지문인식, 근접, 조도센서, 5G 무선통신 라우터 등 신성장 사업으로 영업매출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용 밴드, 피부적외선 체온계 등 각종 센서를 직접 제조하면서 원가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연구투자

- 인재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연구개발비 투자로 파트론 본사직원의 60%이상 연구소 R&D 개발자로 고객사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우수한 품질관리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3. 최근 이슈

▶ 파트론의 최근이슈는 신사업의 영역확대로 매출성장과 자동차전장부품의 기대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4. 파트론 재무상태

▶ 파트론의 재무는 향후 안정적인 흐름이며 부채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지만 유보율에 따른 가치를 본다면 운영상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됩니다.

 

5. 결론

▶ 파트론은 시가총액 5,900억인 기업으로 저평가 기업이라고 판단되며, 향후 주요 사업인 스마트폰, 자동차 전장은 물론 자율주행, 5G, 헬스기기 등 산업에 맞게 테크트리를 앞서 준비해온 파트론의 흐름은 긍정적이라고 판단됩니다.

댓글